아이디비밀번호

DRFA 상영 스케줄







2018/9/25




1:00 pm[잔여11석;차 엄청 막혀요!]
사랑할 때와 죽을 때

A time to love and a time to die,1958


배재홍(6/2G+2H+2N/D),엄천희(2/D),김미옥(2/D),안정윤(2/D),조성숙(4/ND),김은숙(3G/D),강송희(2N/ND),손준성(3N/ND)





더글라스 셔크,Douglas Sirk 감독

John Gavin ...  Ernst Graeber
Liselotte Pulver ...  Elizabeth Kruse Graeber (as Lilo Pulver)
Jock Mahoney ...  Immerman
Don DeFore ...  Hermann Boettcher
Keenan Wynn ...  Reuter

2.35:1 wide screen/color/2.0 모노/132분
언어/미국
자막/한국
번역감수/DRFA,조한우



“개선문의 작가 레마크르의 일생 최대의 걸작”



서울 종로 필름포럼에서는 '더글러스 서크 특별전'이 열리고 있는데, 상영작 중에 <사랑할 때와 죽을 때>(A Time to Love and A Time to Die)가 들어있다는 것을 며칠전에 알았다. 30여년전 중학교 때 TBC(또는 MBC) 주말의 명화 시간에 본 영화였는데, '베토벤의 열정소나타와 기막힌 마지막 장면'이 지금도 귀와 눈에 선한 개인적으로는 그야말로 전설같은 영화다. 어제 비가오는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영화를 보러 종로로 향했는데, 관객들 중에서는 머리가 히끗히끗한 분들이 눈에 띄어 반가워고, 젊은 관객들도 상당수였다. 드디어 영화가 시작되고 오랜만에 보는 시네마스코프(CINEMASCOPE)라는 글자가 나올 때부터 가슴이 뛰기 시작했다.

1944년 겨울, 러시아전선, 패색이 완연한 독일부대의 병사 글레버(존 캐빈)은 3주간의 휴가를 얻어 고향으로 돌아온다. 고향은 공습으로 인하여 폐허가 되어 있었고 부모님도 실종된 상태였다. 부모님을 찾아서 어머니의 주치의인 쿠르제 박사를 찾아가지만 주치의도 유태인이라는 이유로 강제수용소로 끌려갔고, 그의 딸 엘리자베스(리젤로테 펄머)만 암흑의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그렇게 만난 젊은 두 남녀는 불같은 사랑에 빠지게되고, 결혼까지 한다. 전쟁의 폭격속에 단 1주일의 결혼생활을 마치고, 다시 전선으로 향하는 글레버. 절대 나오지 말라는 남편 몰래, 남편이 떠나는 기차역에 나와 숨어서 남편을 찾아 두리번거리는 엘리자베스의 모습은 관객들을 참 슬프게 한다. 전선으로 돌아온 클레버는 행복에 젖어있지만, 그 행복은 오래가지 못했다.

아내 엘리자베스에게 임신을 했다는 편지를 받고 기뻐하는 그의 뒷모습을 향해 러시아 농민 겔리라가 방아쇠를 당기고 그는 그 자리에서 쓰러진다. 손에 쥔 편지가 도랑으로 떨어져 떠내려가자 그는 편지를 줏으려고 안간힘을 쓰지만, 편지는 떠 내려간다. 그 순간 엔딩 크레딧이 올라간다. “영화사에 이보다 더한 비극적인 라스트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안타깝다. 또 이 영화에서 압권인 장면이 있다면, 피아노위에 성냥개비를 장작처럼 쌓아올린채, 보드카를 붓고 불을 붙이면서 “유태인 신세는 이렇게 된단다... 하하하” 하는 게슈타포의 하수인의 모습, 그 순간 또 한명의 게슈타포는 미친듯이 피아노를 치는데 연주곡이 바로 베토벤의 열정소나타다. “아... 베토벤도 독일사람이었구나...”

레마르크의 동명소설을 1958년에 더글러스 서크가 영화로 만들었는데, '전쟁 멜로드라마의 대명사'라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당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우리나라에서도 1959년과 1967년 두 번이나 수입상영될 만큼 높은 인기를 누렸다. 멜로 드라마의 명장 더글러스 서크가 남긴 <사랑할 때와 죽을 때>. 시네마스코프 대형화면속에 풍성하게 펼쳐진 그의 미장센은 그만의 우아한 스타일을 다시한번 확인 시켜주었으,며, 이 좋은 영화를 고전영화나 전쟁영화를 좋아하는 많은 분들과 함께 보지 못한다는 것이 참 안타까웠다.[DRFA]




text by 유감독





"달력보기"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시면 예약창이 보입니다.
취소시 패널티 적용,신중하게 결정바랍니다.







 배재홍


2018/08/24
1.인원수: 6 명
2.식사여부및 종류 : 식사원함(함박스텍2, 국수2, 곤드레2)
3.사랑할때와 죽을때
 




 박진숙


2018/08/25
2명 예익  




 엄천희


2018/09/17
1. 2명
2. 식사 x
3. 사랑할 때와 죽을때
엄천희 입니다.
 




 안정윤


2018/09/22
1.인원 : 2명
2.식사여부 : 안함
3.영화 : 사랑할때와 죽을때
 

copyright 2003-2018 JONATHAN YU FILMS / skin by drf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