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비밀번호

DRFA 상영 스케줄







2018/11/23




3:00 pm[잔여18석]
교수목

The Hanging Tree,1959

홍승표(16/D),김인숙T





델머 데이비스,Delmer Daves 감독

Gary Cooper  ...  Dr. Joseph 'Doc' Frail  
  Maria Schell  ...  Elizabeth Mahler  
  Karl Malden  ...  Frenchy Plante  
  George C. Scott  ...  Dr. George Grubb  

1.85 : 1 version/color/2.0 모노/107분
언어/미국
자막/한국
번역/DRFA,조한우



"영화가 끝나면 늘 기립박수가 나오는 부부의 인연에 관한 진지한 질문을 던지는 영화"



영화 <교수목>(The Hanging Tree)은 상당히 잘 만든 영화다. 1950년대 다수의 서부극을 발표했지만, 멜로드라마에도 일가견이 있었던 ‘델머 데이브스’ 감독의 작품답게 이 영화는 웨스턴이라는 탈을 쓰고 있지만, 사실은 ‘두 남녀의 숭고한 사랑’을 그린 멜로드라마다. 제목으로 사용된 ‘교수목’이란 원래 사람을 매달아 죽이는 곳이지만, 이 영화에서는 영혼이 죽어가던 남자를 다시 살려내는 곳, 즉 구원의 장소가 된다. 그래서 이 영화의 라스트는 눈물이 나올 정도로 감동적이었다.

다시는 사랑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남자 프레일(케리 쿠퍼)은 금광촌으로 온다. 그에겐 아픈 과거가 있었는데 사랑하는 아내가 자신의 동생과 불륜을 저질렀던 것이다. 그래서 그는 그 두 사람이 있던 현장에 불을 지르고 서부를 떠돌다 이 마을을 찾아 온 것이다. 이후 그는 여자를 경멸하게 되었고, 다시는 사랑을 하지 않으리라 맹세를 한다. 그러나 세상일이 어디 마음 먹은대로 되던가?

마차를 타고가다 강도를 만나 실명위기에 처한 엘리자베스(마리아 셀)가 환자로 오고, 그녀를 치료하면서 프레일은 마음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마음을 열지 못하는 프레일에게 엘리자베스는 그 이유를 묻는다. 그때 프레일은 자신의 아픈 과거를 밝힌다. 쉽게 마음을 열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된 엘리자베스는 사랑에 상처 때문에 영혼이 죽어가는 프레일을 구원하기 위하여 마을에 정착하고 금광에 투자를 한다. 금맥을 발견한 엘리자베스는 졸지에 거부가 되지만 동업자인 프란테(칼 말덴)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현장을 목격한 프레일은 프란테를 사살하지만 곧 마을 사람들에 의하여 교수목으로 끌려간다. 그 순간 엘리자베스는 절규한다. “내가 가진 모든 재산과 금광을 여러분들게 드리겠어요! 저 남자를 살려주세요!” 결국 목숨을 건진 프레일은 엘리자베스와 교수목 아래서 키스를 한다. ‘교수목’ 때문에 사랑을 확인하고 영혼이 죽어가던 의사 프레일은 한 여인에게 구원을 받게된 것이다.

극중 두 남녀 주인공의 심리묘사도 상당히 뛰어나다. 남녀주인공으로는 케리 쿠퍼와 마리아 셀이 등장하고 칼 말덴, 조지 C.스콧 등이 조연으로 나오는데  조지 C.스콧은 이 영화가 스크린 데뷔작이라 극중 비중은 미미하다. 총격전이 난무하는 서부극을 기대한 관객들은 실망을 했겠지만, 멜로를 선호하는 나같은 사람들에게는 간만에 보는 최고의 서부극이다. 이 영화는 1960년 우리나라에서 개봉되어 서울 을지극장에서만 7만여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등 흥행에도 대성공을 거둔 작품이다.


[DRFA]




text by 유감독





"달력보기"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시면 예약창이 보입니다.
취소시 패널티 적용,신중하게 결정바랍니다.







 박인숙


2018/10/15
1.예약 인원수- 5명
2. 식사는 안하고 커피(음료)와 간식
 




 홍승표


2018/10/29
11월23일(금) 오후3시20분 영화 신청합니다.
1. 15명
2. 식사하지 않음
3. 여름의 조각들
 




 홍승표


2018/10/30
11월23일 3시20분 영화 15명 신청했는데 1명추가하여 16명 신청합니다.  




 김인숙K165


2018/11/08
예약1명입니다.~~  

copyright 2003-2018 JONATHAN YU FILMS / skin by drf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