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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FA 상영 스케줄







2019/11/13




1:00 pm[잔여23석]
동경 이야기

東京物語,Tokyo story,1953


이츠카T,연정T(2),그레이스T,한휘자T,안명희(3/D-김수현/delay to),최정인T,곽경희(2/1H+1N/D),유정권(2/ND),장동인(2G/ND)





오즈 야스지로,Yasujiro Ozu 감독

Chishu Ryu...Shukishi Hirayama
Chieko Higashiyama...Tomi Hirayama
Setsuko Hara...Noriko
Haruko Sugimura...Shige Kaneko
Sô Yamamura...Same per
Kuniko Miyake...Fumiko

1.85:1 letter box screen/흑백/1.0 모노/137분
"1958' British Film Institute Awards 최우수작품상
1954' Mainichi Film Concours 여우조연상
2007' Online Film & Television Association 영화 역사상 가장 감동적인 영화에 선정
IMDB 유저평점 Top Rated Movies #178위 기록"
|
언어/일본
자막/한국
번역감수/DRFA,조한우



"쓸쓸한 가을, 부모님의 등이 기억나십니까?"




레오 맥커리의 1937년작 <내일에게 길을 묻다,Make Way for Tomorrow>와 더불어

부모라는 운명의 길에 대해서 전대미문의 질문을 던진 걸작입니다.

오노미치에서 막내딸 교코와 함께 살고 있는 하라야마 부부는

동경에 살고 있는 장남 교이치와 장녀 시게를 방문하기 위해 여행을 떠납니다.

자식들은 처음에는 부모를 반기는 듯 하지만 이내 부모님이 귀찮아

지금은 홀로된 며느리 집으로 보냅니다.

며느리 노리코는 진심으로 시부모를 반기며 지극정성으로 맞이하죠.

하지만 다시 돌아온 부모를 장남과 장녀는 이번에도 여전히 귀찮아 하며

아타미 온천여행 티켓을 끊어줍니다.

유흥가이자 관광지인 아타미에서의 갑작스런 문화적 충돌로 어머니는 심한 충격을 받게 되고

두 노부부는 고향으로 다시 돌아갑니다.

그리고 장거리 여행에 지친 어머니는 그때부터 몸져누우면서

시름 앓게 됩니다.

아픈 아내를 위로하고자 꺼낸 아버지의 말...


"우린 대도시에서 저렇게 성공한 자식들을 가졌으니 성공한 인생이오..."


그렇게 서로를 위로하지만 결국 어머니는 세상을 떠나고 맙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어머니의 장례식장에서도

자식들은 하나같이 핑계를 대며 장례식이 끝나자마자 서둘러 대도시로 떠나버립니다.

이때에도 늙은 아버지의 곁에 머무는 사람은 여전히 며느리 노리코 뿐입니다.

아버지는 피를 나눈 자식과 타인인 며느리 사이에서

진정한 효와 사랑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되죠.





오즈 야스지로,Yasujiro Ozu(1903~1963)

오즈 야스지로는 일본이 배출한 영화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감독들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인물이다. 53편의 영화를 만들어낸 약 35년에 이르는 활동 기간 내내 그는 영화계의 주류를 떠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누구도 쉽게 모방하지 못할 정도의 개인적인 스타일을 창조해냈다. 어려서부터 영화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었던 오즈는 23년 스무살의 나이에 쇼치쿠사의 카메라 조수로 일하면서 영화 인생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의 감독 데뷔작은 '참회의 칼(懺悔の刀,1927)' 이라는 시대극. 오즈는 자신의 테크닉을 점점 정련화하면서 세대 차, 가족 내에서의 죽음, 혼인 문제, 실직 등과 같은 소수의 가족 상황에 더욱 더 초점을 맞추게 된다.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전형적인 오즈적 세계는 정확하게는 '만춘(晩春, 1949)'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이후로 오즈는 심지어는 자신의 영화들을 리메이크하기도 하면서 거의 변함 없이 동일한 상황, 동일한 세계로 귀착하는데, 특히  '동경 이야기(東京物語, 1953)'에서는 부모라는 타이틀로 자식에게 많은 것을 요구할 수 없는 것이 인간의 숙명이라는 깊은 주제를 들여다보았다. 오즈는 1963년 12월 12일 자신의 60회째 생일날에 삶을 마감했다. 그러나 그의 육체적 삶의 종말이 위대한 영화감독으로서 그의 세계를 완전히 소멸케 했다고 말할 순 없을 것이다. 오즈의 세계를 파헤치려는 비평들이 계속되고 있으며 빔 벤더스, 짐 자무시등의 후대 감독들이 그의 영향을 전수받고 있다는 점에서 그 실례를 찾는다는 건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닌 것이다.





구로사와 아키라, 미조구치 겐지와 함께 일본영화의 3대 거장으로 일컬어지는

오즈 야스지로 감독의 대표작으로,

오즈 감독이 무성영화 시절부터 계속 추구하고 있는 주제인

부모와 자식간의 관계에 대한 집대성이라고 말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상업적으로도 크게 성공했으며, 오즈를 전세계에 널리 알린 작품이기도 합니다.

대동아 전쟁 후 붕괘되고 있는 일본 가족 생활을 차갑고도 냉철한 시선으로 그려낸 이 작품은

인간의 고독과 생과 사라는 주제를 노부부의 지치고 고다한 로드 무비 형태를 따라가면서

관객 모두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연출기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다미 쇼트로 대변되는 야스지로의 영화들은 동양적인 미장센과

일본적인 스토리구성으로 독특한 작품 세계를 보여주죠.

대도시에 도착한 노부모를 정작 자신이 낳은 자식들은 이 핑계 저 핑계로 외면할 때

남편이 부재하고 홀로된 며느리가 정성껏 돌봐주는 대목을

미세한 움직임과 정적인 화면구성으로 이끌어나간 연출력이 압권입니다.

동양적 영화 형식이 얼마나 훌륭할 수 있는지를 그 가능성을 보여준 작품으로

세계영화사에서 최고의 걸작 중 하나로 손꼽히는 작품이자 오즈의 단연 대표작입니다.

노인의 소외문제와 급속도로 해체되어 가는 일본 가족 제도의 붕괴에 대한

예언자적 그의 시각은 그가 얼마나 시대를 앞서간 감독인지를 보여줍니다.

정적인 쇼트, 360도 공간 활용, 연기자와 카메라의 움직임 배제 등

그는 이미 선구자적 시선으로 노부부의 미묘한 감정의 변화를

차분하게 따라가며 일상에서 삶의 아이러니를 뽑아내고 있습니다.

이 가을 동검도의 바닷가에서 우리가 놓쳐버린 부모님의 쓸쓸한 등을

다시 한 번 응시하는 기회를 가져보세요.



[DRFA,JONATHAN]












text by 윤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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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츠카T35



2019/10/30
<동경 이야기> 예약합니다.  




 사이먼


2019/11/01
2명예약. 식사 안합니다  




 연정K145



2019/11/01
1명 예약합니다  




 그레이스K131



2019/11/01
1명 예약 부탁드립니다.  




 한휘자T107



2019/11/01
콕,  




 김수현


2019/11/03
1. 3명
2. 식사 안합니다.
3. 네 확인했고, 김수현이름으로 예약합니다.
 




 오영이T167


2019/11/07
[동경이야기]예약합니다.  




 곽경희


2019/11/12
2명/ 식사함(곤드레1 함박1) /
식사(국수1 함박1로 수정함
 




 연정K145



2019/11/13
1명 추가 예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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